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Zkrypto

[머니투데이] 'CES 2024' 휩쓴 韓 스타트업…혁신상 받은 곳은 어디?

머니투데이 2023. 11. 26 'CES 2024' 휩쓴 韓 스타트업…혁신상 받은 곳은 어디?





국내 벤처·스타트업들이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(CES)의 혁신상을 휩쓸었다. 인공지능(AI)부터 금융기술, 보안, 드론,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수상했다. 해가 갈수록 CES 혁신상을 거머쥔 스타트업의 수가 늘어나는 모습이다.


2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(코트라)에 따르면 현재까지 공개된 'CES 2024 혁신상' 수상기업 310개 중 한국 기업은 143개로 집계됐다. 올해 혁신상을 수상한 전체 기업 중 한국 기업이 무려 46%를 차지했다.


CES 혁신상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의 주최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(CTA)가 전 세계 혁신제품 중 기술성, 디자인,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. 혁신상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의미가 매우 크다. 국제적으로 공신력이 높아 제품의 기술성을 입증하는 지표가 될 뿐만 아니라,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.

.

.

.

.

.

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도 있다. 최고혁신상은 혁신상 제품들 중에서도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들에게만 주어진다.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지크립토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투표 시스템 '지케이보팅 투표소(zkVoting: Poll Station)'로 지난해에 이어 최고혁신상에 선정됐다. 지케이보팅은 유권자의 신분과 투표 내요을 공개하지 않고 투표 내용을 안전하게 전달하는 시스템으로, 선거조작 가능성 방지 등 기존 오프라인 투표소 시스템의 문제를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. 한편, 현재까지 공개된 CES 2024 최고혁신상을 받은 한국 스타트업은 7곳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던 지난해 기록(5곳)을 넘어섰다. 지크립토 외에도 △탑테이블(3D 푸드 프린팅 시스템 '잉크') △만드로(부분성 절단 장애인용 로봇 손가락)△텐마인즈(코골이 완화 시스템 '모션필로우') △스튜디오랩(AI 기반 커머스 생성 솔루션 '셀러캔버스') △로드시스템(트립패스 모바일여권 플랫폼) △원콤(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 커뮤니케이터) 등이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. [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'유니콘팩토리']



조회수 18회댓글 0개
bottom of page